지구에서 전기가 나가면 어떻게 될까? – 전기 의존 시대의 고찰
인류의 역사를 구분하는 방법으로는 석기시대, 청동기시대, 철기시대와 같은 시대적 구분과 인간이 사용하는 도구를 분류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철’은 현대문명을 지탱하는 중요한 것입니다.소로 꼽히지만 우리는 지금도 철기의 일부인 자동차나 각종 기계 등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른바 ‘철기시대’에 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하지만 철의 사용은 기원전 3000년경에 이미 시작된 것으로 추측되는데, 이 시기와 현재를 크게 구분하는 것은 역시 ‘에너지'(energy)일 […]
지구에서 전기가 나가면 어떻게 될까? – 전기 의존 시대의 고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