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OS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시험 합격 후 자격증이 자동으로 우편으로 발송되어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해당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발송 신청을 하거나 출력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MOS자격 조회 및 발급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이 계시니 오늘은 우편발송 신청과 인쇄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MOS자격증 조회 및 발급을 위해서는 해당 자격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시행처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현재 시험을 치르고 있는 YBMIT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그 중 “MOS자격조회 및 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야 합니다.
자격증 취득증을 우편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자격증을 발급할 과목을 선택하고 아래의 신청 버튼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장당 2000원을 결제하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만약 발급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프린트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출력하러 가기 클릭하시면 Certiport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ertiport 홈페이지에도 로그인 하셔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니 먼저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후 테스트 신청자로 선택된 상태에서 MYTRANSCRIPT를 클릭하여 들어가세요.
이렇게 자격증 취득자의 개인정보와 함께 취득 내역이 나옵니다.
취득한 MOS 자격증 과목 중 자격증 발급 과목의 PDF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되었나요?바로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쉽게 따라 하셨을 것 같아요
만약 MOS 자격증을 조회했을 때 아직 MOS 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MOS 인터넷을 보면서 추가 시험을 준비해 보세요.
이때 MOS 인터넷 강의는 Coming에서 2013 버전과 2016 버전 전 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강좌별로 개별 신청할 수도 있지만 180일 과정이나 1년 과정으로 등록하여 이용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어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