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라이더관련주, 자동운전관련주)미국라이더기업분석, 벨로다인라이더(VLD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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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sourced from Velod yne Lidar

전 세계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이 완전 자율주행을 목표로 자율주행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많은 자율주행 관련 스타트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자율주행기술과 관련된 ‘자율주행기술과 전망’, ‘루미나테크놀로지’에 대해 포스팅하고, 오늘은 루미나테크놀로지의 경쟁사인 벨로다인라이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더를 생산하는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은, 벨로다인과 루미나가 있습니다. 벨로다인은 라이더인 관련 선도 기업으로서 가끔 자율주행 테스트 카를 보면, 루프에 큰 라이더 장비를 장착하고 테스트를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루프에 장착된 장비는 벨로다인 제품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이 비싸고 부피가 커 디자인이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 산업에 큰 장애가 되어 왔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에는 꼭 필요하지만 비싼 가격으로 라이더를 장착하면 아름다운 외관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벨로다인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가부터 저가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 벨로다인의 라이더를 적용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벨로다인 라이더[기업 개요]

벨로다인라이더는 2020년 9월 스펙사와 합병 후 라이다인 기업으로는 최초로 미국 증시에 상장한 기업으로 라이더스 관련 센서 및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라이더는 레이저를 360도 쏴 해상도로 3 차원 물체를 구현하는 장비로, 자율 주행에서 눈과 같은 역할을 하는 센서입니다.

구글이나 도요타 같은 자동차 회사들은 벨로다인 라이더를 루프에 설치해 자율주행 데이터를 쌓아왔습니다. 즉, 라이더 업체 중 가장 오래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완성차 업체들과 자율주행개발을 협업해 왔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스타트업 라이더이다. 기업보다 제품에 대한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기술력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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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다인 Laida는 2005년부터 Laidae 관련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는 300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을 확보하여 175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00 고객은 우리가 많이 듣는 바이두, 하웨이, 인텔, 엔비디아, 허니웰, 삼성, 혼다, 퀄컴, 그리고 록히드마틴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벨로다인 레이더 고객으로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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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 Robotics and Industrial, Mapping, Shuttles, Smart City, Delivery Assistance System (AdAS), Robotics and Industrial, Mapping, Shuttles, Smart City, Delivery rivery rivery rivery ungonomous risk를 외적인 제품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외주행이 매우 불확실성인 제품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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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양한 센서군을 개발해 100달러부터 100달러까지 폭넓은 가격을 가진 라이다.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4년도에는 680M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16개의 계약을 통해 이미 50%의 매출액을 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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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부터 2024년도까지는 소프트웨어 비중인 벨라패밀리의 비중이 점점 커질 전망이며, 현재 주력제품인 서라운드뷰 비중은 점점 감소하여 소프트웨어와 저가형 라이더의 판매를 확대할 전망이며,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s)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2025년까지 약 800만개의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최근 벨로다인은 차세대 라이더 센서인 Velabit을 개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개발중인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벨라와 결합하여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론, 완전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람보다 운전을 잘하고 위험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도 눈앞이 잘 보이지 않거나 귀가 잘 들리지 않으면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없는 것처럼 하나의 센서 정보에 의존하기보다는 다양한 센서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결정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완전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레이더와 레이더의 사용은 필수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 주십시오. 아직 라이더가 양산차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지 않아 현재로선 수요가 적어 관련 부품업체의 매출신장이 더디지만 향후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레이더처럼 한국 차에 많이 사용된다면 라이더다. 산업도 빠르게 성장할 것이고, 이는 라이인 기업의 매출 증대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우리는 장래의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지켜보면서, 라이더인 분야에서 기술을 리드하는 기업에 투자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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