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공부를 하다 보면 using 구문에 대해 특이점을 아는 시점이 온다.이것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보자
- 지시문 (Directive)
- 기본적인 사용법이다.소스코드의 첫 부분에 이런 형태로 네임스페이스 유형을 import하거나 alias를 만들어 사용할 때 사용된다.
- 2) 문장 (Statement)
- 오브젝트의 범위를 정의할 때 사용한다. 그 범위를 벗어나면 자동적으로 Dispose가 된다.
- C#에서 사용하는 여러 개체는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를 사용한다. 그런데 이러한 자원을 모두 사용한 후 적절히 Dispose 해 주면 자원 부족 현상이나 예기치 못한 오류를 방지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이 경우 using을 사용하면 정의된 범위를 초과하면 IDisposble 객체에 대해 자동으로 Dispose되도록 해준다.
- 다음은 MSDN의 예제 코드이다. using을 사용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상기 코드는 컴파일시 아래와 같은 코드로 변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