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육아하는 수민내입니다~!오늘은 부모님이 구매하신 제네시스 전기차 GV60에 대해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전기차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전기차 #EV6 #제네시스GV70 #반자율주행 #테슬라모델3
- 수민이네 –
제네시스 GV60, 2WD 스탠다드 최종 구매 금액(무옵션) 저희 부모님은 gv60 스탠다드 모델에서 아무런 옵션도 추가하지 않고 구입하셨습니다~ 이렇게 구매하시면 세금 포함해서 최종적으로 얼마의 금액이 드는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모델명 : GV602WD스탠다드(A/T출시) 색상 : 외장 – 우유니 화이트, 내장 –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기본금액 : 63,793,499원 면세금액 : -3,865,959원 차량금액 : 59,927,540원(약 5990만원)
취득세 : 2,393,950원 번호판대 : 69,000원 탁송료 : 143,000원 의무보험료 : 2,000원
할인금액 : 일반할인 – 453,642원 (카드포인트할인 & 200만 굿프랜드할인) 보조금 – 5,500,000원 (국고보조금 : 350만원, 지자체보조금(대구) : 200만원)
총 소요비용 : 56,581,848원(지역별 보조금에 따라 다름)
제네시스 GV60 외형 리뷰제가 타고 있는 모델3와 비교해 보면 눈으로 봐도 길이는 모델3보다 약간 짧아보여요~ 높이는 조금 높아보여요~ 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
모델3 대비 GV60의 전장은 180mm 정도 짧고 전폭은 40mm 정도 넓으며 전고는 140mm 정도 높습니다~ 실내공간에 중요한 요소인 휠베이스도 gv60이 조금 깁니다~
흰색 차량 전면부입니다.뭔가 귀엽네요. 훌렁크를 열면 생각보다 깊고 넓은 공간이 있어요~(웃음)
문이 안 잠겼을 때는 저렇게 손잡이가 나와 있고 문을 닫으면 들어가거든요~
실내 공간을 넓혀서 그런지 트렁크는 넓지 않아요, suv치고는 깊이도 깊지 않은 편이에요~
앞좌석 인테리어입니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길게 뻗어있어 시원합니다. 공조장치의 버튼도 직관적으로 달려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기본옵션도 앞좌석 통풍, 열선시트는 모두 들어있습니다~ 핸들 열선과 오토홀드 기능도 있습니다.차선유지와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해주는 주행보조장치도 들어있어요~
그리고 무선 충전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공간은 심플하고 편안하게 넓어요~ 후후후 홀더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문에도 달려있고 가운데 팔걸이를 내려놓기도 합니다. 뒷좌석 열선 시트도 들어있습니다.
C타입 단자가 곳곳에 있어요~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실거에요. (웃음) 바닥 한가운데 미션이 들어가지 않아 평평하고, 그 자리에 숨은 수납공간이 있습니다.(웃음)
외부에서 봤을 때보다 실제로 타보니 뒷좌석이 꽤 넓어서 신기했어요~ㅎㅎ
제네시스 GV60 간단한 시승기와 자율주행(feat. 테슬라 모델3) gv60을 잠깐 타봤으니 승차감과 자율주행 기능만 얘기해볼게요~ ㅎㅎ
승차감 GV60을 약 1시간 정도 운전해보고 제가 느낀 점을 테슬라 모델3와 비교해 한 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밖에서 보면 승용차와 비슷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운전석에 앉아보니 조금 높은 느낌이 들었어요!준중형 SUV라도 SUV는 SUV 같아요~(웃음)
시트 포지션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승차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ㅋㅋ 과속시에도 비교적 부드럽게 지나가고 노면의 진동이나 소음도 잘 막아줍니다 ㅋㅋ 아 고속이고 풍절음도 안들려요. 흐흐흐흐(테슬라는 과속으로 점프하고 노면 진동 소음이 그대로 전달되며 고속 주행 시 풍절음으로 옆 사람과 대화할 때 외쳐야 합니다. 후후)
확실히 오랫동안 차를 만들어온 브랜드라 확실히 승차감은 제네시스 gv60이 훨씬 좋았습니다~
자율주행
gv60 차선 유지, 간격 유지 성능
일단 반자율주행 기능이 너무 느슨하다고 할까, 반자율주행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구별이 어려웠어요, 화면을 보고 확인은 되는데 핸들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꽉 잡아준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그리고 반자율주행 중에도 운전대를 조금 돌리면 돌리는 대로 차가 움직여 차선을 잡고 있나 싶을 정도로 불안한 모습이 있었습니다.
테슬라의 경우는 차가 핸들을 어느 정도 꽉 잡아주고 핸들을 조금만 돌려도 제자리로 돌려줍니다.
게다가 저런 도로에서 차선이 없는 교차로 지점에서는 전혀 읽을 수 없고 반자율주행이 해제되면 경고음이라도 날 줄 알았는데 그런 것도 없이 술술 풀리는 게 너무 위험할 것 같아요.시내주행에서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될 것 같아요.
차선을 유지하는 기능이 생각보다 부족했어요.기대하고 있었는데 너무 실망했어요, 별로 안 타본 리뷰라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어요, 나중에 좀 더 타보고 리뷰를 다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제네시스 gv60과 테슬라 모델3의 승차감과 반자율주행 성능에 대한 간단한 비교 리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저의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리뷰입니다.전혀 전문성이 없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