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45 e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승기/gv80 고민하지마!

#BMWX5 #BMW하이브리드 #제네시스gv80

저번에 제네시스 gv80 시승기를 올렸습니다.시승하고 고민하고 바로 계약을 했습니다.(에르고모션 시트 외 풀옵/블랙/스모키그린)

#제네시스 #gv80 #시승기 #현대드라이빙라운지 둘째아들이 태어나서 카시트 두개 설치하고 유모차나 왜건… blog.naver.com

계약을 하고 대기 중인 상황인데 2022년식 출고가 11월부터 제작돼 연내 받을 수 있을지 미지수이고 옵션 가격도 조금씩 올랐다고 해서 다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등 취득세를 제외한 8천 중반의 gv80을 그대로 기다릴 것인가, 동급생의 다른 차를 알아볼 것인가.

사실 남편은 처음부터 전기차를 고민했는데 아직 충전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저희 집 마지막 내연기관차라고 생각해서 제네시스 gv80을 골랐어요.

그러다 동급 SUV 중에서는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BMW X5의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궁금하고 한번 타보려고 시승할 수 있는 전시장을 찾아왔습니다.

[BMW 부천 전시장 코오롱모터스]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96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에서 미리 연락해둔 영업사원을 만나 2층 쇼룸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전시장이라고 해서 모든 모델이 있는 것은 아니고 사전에 연락을 하고 문의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찾았어, 얘!BMW X545 ephev! (맨 오른쪽)

제네시스 gv80 시승기에 비해 사진이 적습니다.

제네시스 gv80 시승은 저희 가족끼리만 단독으로 1시간 정도 타봤는데 BMW X5는 영사님과 동승해서 오래 탔거든요.

워낙 차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이미 많은 정보를 알고 있지만 처음 실물로 보는 거라 남편도 꼼꼼히 체크 중!

BMW X5 45 ephev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 차량과 달리 플러그인(직접 충전) 하이브리드 모델이어서 순수 전기 모드 135km까지 최대 속도를 낼 수 있으며 국내 인증 약 54km 정도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1회 풀충전 기준/6~10시간)

그 모델은 급속충전은 안되고 완속충전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회생 브레이크가 가능해 일상 주행 중 자동 충전이 가능합니다.(2km 주행시 1km 충전)

주행 시 전기 배터리를 모두 소모했을 때는 가솔린(스포츠 모드)만으로 달리면서도 자동 충전이 가능합니다.

실내는 보자마자 응?국산차에 비해서 확실히 클래식한? 분위기가 있었어요.나는 보자마자 gv80 그냥 기다리라고 했을정도..(웃음)

센터페시아 컬러가 워낙 별로였는데 디폴트라서 변경도 안된다는^^;;

찾아보니까 개인적으로 튜닝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BMW X545 ephev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 사용 가능하며 HUD에서 T맵과 연동해 주행 중 경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타는 차가 JEEP 체로키인데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선을 연결해야 하거든요.그 선에 조금만 닿아도 사라져버리는 초민감함!!

타면서 매우 불편했던 점이라 개인적으로 무선 사용이 가능한 점은 큰 장점이었습니다.(대신 수입차라 기본 내비가 별로인 것 같아요…)

BMW X545 ephev의 트렁크 실측 사이즈.

세로100 가로110

제네시스 gv80에 비하면 조금 작았습니다.

세로 110 가로 105~135

불과 10cm정도 차이인데 육안으로 보니 차이가 꽤 나더라구요.(아..이것만 보면 gv80인데..)

또한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트렁크 하단에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 내연기관차에 비해 하단 공간 활용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해 배터리 내장으로 인한 트렁크에 단차는 없어 하단 공간을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존 X5와 동일한 트렁크 사이즈거든요.

시승을 할 생각은 없었는데 차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서 시승까지 해봤어요.

전기 모드로 주행을 시작하면 시동을 걸었을지도 모를 정도로 굉장히 조용했습니다.남편분도 운전 질감이 너무 좋대요.

전기 모드 차량의 진동이 거의 없었고 소음도 없었습니다.실내 에어컨 소리만 들릴 정도로!

기존 내연기관차의 떨림이나 소음이 없어서 저는 조금 위화감을 느껴서 그런지 취하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뒷자리라서 그런가?

하이브리드 모드가 가솔린으로 바뀌는 변속 타이밍이 느껴지지 않아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감이 유지됐다고 합니다.

스포츠 모드 후크 치고는 잘 됐지만 순간 가속 느낌이 적었다고 해서 찾아보니 45i와 같은 6기통 터보 엔진을 사용했는데 하이브리드에 맞춰 약간의 디튠(스펙 조정)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현재 우리가 고민하고 있는 차 등급으로 두 가지를 비교해봤습니다.(완벽한 라온언니의 시점/참고해주세요)!)

구분 BMW X545 ephev 제네시스 gv80 연료전기+가솔린엔진 6기통 트윈터보 4기통 터보 에어서스 있음(전자식 서스펜션) 차량크기 높고 넓어 복합연비 11.4/km8.6/km 트렁크 내부사이즈 가로 110 세로 100 가로 105~135 세로 110 Android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 유선반 자율주행 가능 옵션질 일부 가능 기타차이 2열 리클라이닝 불가 2열 창문 햇빛가리개 없음 2열 바람막이 없음 2열 바람막이 없음 2열 바람막이

BMW는 1억이 넘는 차라 쉬운 선택지는 아니지만 어차피 업그레이드 하는 걸 잘 생각해야겠죠?

H, BMW X545 ephev는 계약 시 한 달 안에 출고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gv80이 계약하고 일찍 나왔더라면 이런 고민도 없었을 텐데 어쨌든 망할 현대차.

끝!!!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