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 점검방법 (고단가 키워드 찾기)

어드센스로 부수입을 얻고 있다면 항상 고민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CPC입니다.

타겟팅 조건 없이 일반인에게 노출되는 광고는 아무리 많은 사람이 광고를 봐도 0.1$~0.2$ 미만이므로 트래픽이 하루에 1만 view 이상인 블로그가 아니면 큰 수입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초보라면 한 번쯤 점검해봐야 할 내용이 CPC입니다.

우선 제 블로그 지난달 CPC를 알아보겠습니다.click당 0.98$입니다. 즉, 광고 클릭 한 번으로 1달러의 수입을 올렸습니다. 0.1$ 광고를 10번 보는 효과와 동일합니다.

내가 지난달 수입이 크게 증가한 이유도 고단가 키워드를 잘 찾아 집중적으로 트래픽을 올린 효과가 매우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를 찾는 방법 먼저 구글 ADS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ADS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온라인상에 많으므로 생략합니다.)

로그인 후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새로운 키워드 검색]에 들어갑니다.

고단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과 페이지 URL을 입력하여 찾는 방법 두 가지입니다.키워드를 직접 입력하는 것은 실제로 해당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 또는 입력한 키워드의 단가가 얼마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지 URL을 입력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의 블로그 글이나 자신이 작성한 글의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의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키워드로 검색해보겠습니다.예를 들면 ‘강남변호사’, ‘강남성형’의 단가는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입찰가를 낮추기 순으로 정렬하면 가장 고단가 키워드가 얼마에 입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즉, 페이지 상단의 입찰가를 기준으로 해당 키워드의 단가를 유추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1만원대 입찰가라면 CPC는 0.5$~1.0$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하지 않습니다. 경험을 통해 유추한 방법입니다.)

구글 ADSL 키워드 단가검색

두 번째 페이지 URL에서 단가를 살펴보겠습니다.코로나19 관련 페이지 URL을 입력해봤습니다. 결과는 1천원 미만의 입찰가격 키워드만 조회됩니다.즉, 이처럼 단가도 낮게 조회되는 키워드가 많지 않은 페이지에는 0.1$ 미만의 CPC를 가진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문장이 아래와 같이 저단가 키워드만 있는지 한 번쯤 점검해 보면 CPC가 낮은 원인을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리 애드센스 CPC가 낮으면 ‘구글 ADSL’을 활용해 상황 점검을 할 것! 고단가 키워드를 찾아 집중적으로 트래픽 유도 방법을 고민해 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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