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 나만의 제품 개발 3단계 (4) 검증, 수정 / 3D 프린터 행성 아이반 모빌 태양계 행성 모빌 우주 모빌 태양계 모형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나만의 제품 개발 3단계(4) 검증, 수정 아이반 모빌 태양계 행성 모빌 우주 모빌 태양계 모형 제품의 원재료, 스펙, 상세구조 설계까지 1차 완료했습니다.

다시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그 전에!

요즘은 사전에 다시 검증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건 3D프린터!

저도 이번 기회에 처음 써봤는데 앞으로도 필요할 때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사고싶은 기계중 하나인 3D프린터입니다.

어떻게 3D프린터를 생각하게 되었는지 결과는 어떠한가?한번 정리해 볼게요.

그 이전 단계를 못 보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oongarden86/222210930384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만들기 나만의 제품개발 3단계 (3) 제품구조설계 태양계 모빌우… blog.naver.com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개발 3단계(4) 검증, 수정 최종 투자 결정의 우려가 없이 오랫동안 달려왔습니다.여러 단계와 수많은 검토

때로는 큰 기대, 때로는 좌절 고민, 불안, 기쁨 등 많은 감정소비를 하며 달려왔습니다.

개발된 모든 분들이 똑같을 거예요.

이제 결정의 순간이 왔지만 대부분의 담당자들은 섣불리 결정을 못할 겁니다.

왜 그럴까요?

지나고 보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 가지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 결정에 대한 책임’ ‘내 결정에 대한 3자의 인정 필요’

그래서 생각을 해볼게요.

한번 실물을 봤으면 좋겠어.한번만 보면 판단할 수 있는데

이런 고민은 마음속이 아니라

주변에 도움을 청해야 해요.정확하게 말하면 마음속의 문제를 열고 해결책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주변의 세 명 중 한 명은 해결책이 있습니다.

© PIRO 4D, 출처 Pixabay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개발 3단계(4) 검증, 수정 최종 결정 전에 검증할 방법제가 고민했던 것이 과연 나만 고민했을까요?

5년 전 개발자들은 마음이 편했을까요?20년 전 개발자들은 마음이 편했을까요?

사람은 똑같아요 다들 고민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만 해결해 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이른바 먹업이라고 불리는 테스트를 중심으로 해주는 업체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제품이 이러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업체 또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제가 개발하고 있는 제품은 3D 프린터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3D프린터 업체는 금형을 설계해주는 집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개받은 3D 프린터 업체에 의뢰하여 샘플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통상 의뢰 후 1~2일 이내입니다.

도면이 실제 샘플이 되는 사진입니다.

[개발 제품 도면]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 아이방 모빌 태양계 행성 모빌 우주모빌 태양계 모형

【3D 프린터】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 아이방 모빌 태양계 행성 모빌 우주모빌 태양계 모형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 아이방 모빌 태양계 행성 모빌 우주모빌 태양계 모형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 아이방 모빌 태양계 행성 모빌 우주모빌 태양계 모형

너무 똑같이 생겼어요.

그리고 몇 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문제점은 금형 제작 전에 반영되어 시행착오를 한 번 줄였습니다.

비용으로 계산하면 몇 백만원 일정으로 계산하면 2주 정도 절약했어요.

그리고 이러한 샘플은 앞으로도 계속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발하실 분들은 꼭 샘플을 만들어 보세요.

© nci, 출처 Unsplash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개발 3단계(4) 검증, 수정 및 의사결정 이외에도 3회 이상 수정-검증-수정-검증….이 반복되었습니다.

물론 한 번에 끝날 수도 있지만 보통은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거치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하나는 꼭 생각해야 해요.

고객에게 주는 가치를 해치지 않을까.

계속 반복하다 보면 점차 제품, 원가, 생산 효율성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처음에 생각했던 고객은 점점 잊어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에 스펙을 정했을 때 세운 논리가 어긋나지 않을까,

처음 아이디어를 냈을 때와 고객에게 주는 가치가 달라지지 않았는지,

체크하면서 개발을 진행해야 합니다.

© rupixen, 출처 Unsplash가 제 메인 제품에 대한 것은 90% 끝났습니다.

남은 10%는 어떤 것인지 계속 지켜봐 주세요.

다음 포스트에 개발 3단계 마지막 부자재 소싱에 대해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나름대로 즐거웠고 많은 공부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항목입니다.

실제로 개발을 하시는 분들이나 개발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주야 놀자! 독후활동 키트 나만의 행성 모빌 만들기

개발 스토리는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유익하다면 이웃추가,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의 공감클릭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