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키플랫폼’ 리브 인플루언서

2021 키 플랫폼’에서 ‘팬데믹 이후의 인플루언서 메시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전 세계적 확산이 마케팅 분야에서는 새로운 기회로 작동했다. 플루엔 콘서트는 코로나에서 가속화한 비대면 산업 사회에서 성공을 거둔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의 변화 사례를 소개한다”위기 속의 기회”를 발견해야 한다고 말했다.플루엔 콘서트 글로벌 협동 조합 소속 리브잉훌엥사ー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머니 투데이 글로벌 컨퍼런스”2021키 플랫폼”특별 세션 3-2부에서 “우리는 2개의 현실 속에서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로서 “텔레비전 홍보에 관심이 있을 정도로 보수적이었던 멕시코 회사는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에 뛰어들게 됐다”이라고 말했다.리브잉훌엥사ー은 “2017년에 한국에 도착하는 범죄학을 공부했다”로 “유학 생활을 하면서 깨닫게 된 것은 라틴인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반면, 스페인어로 된 영상이 많지 않다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멕시코 출신의 그는 자신이 배운 범죄학을 비롯한 일상을 담은 부표 로그와 한국 문화 등을 소개하는 YouTuber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온라인 마케팅 체계가 아직 잘 갖춰지지 않은 멕시코는 카드로 물건을 계산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라며 “코로나 이후 TV 광고를 담당하던 사람들과 아나운서 등이 더 이상 출근하지 못하자 집에서 방송하는 인플루언서로 눈을 돌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같은 사례를 설명하며 올해 멕시코 기업의 41%는 마케팅 예산을 늘리겠다고 밝혔다.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가져온 건강과 자유의 제한에 슬퍼하면서도 새로운 기회를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브 씨는 “이번 팬데믹(대유행)으로 우리의 건강과 자유,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들 간의 만남이 제한됐다”면서도 “그러나 스스로를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SNS를 통해 좋아하는 일을 하기를 기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코로나가 가져온 변화.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찾아야죠.”[머니투데이 유효성 기자][2021 키 플랫폼]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이 마케팅 분야에서는 새로운 기회로 작동했다. 인플루언서는 코로나로 가속화된 비대면 산업사회에서 성공을 거둔 온라인 마케팅 n.news.naver.com

코로나가 가져온 변화.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찾아야죠.”[머니투데이 유효성 기자][2021 키 플랫폼]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이 마케팅 분야에서는 새로운 기회로 작동했다. 인플루언서는 코로나로 가속화된 비대면 산업사회에서 성공을 거둔 온라인 마케팅 n.news.naver.com

코로나가 가져온 변화.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찾아야죠.”[머니투데이 유효성 기자][2021 키 플랫폼]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이 마케팅 분야에서는 새로운 기회로 작동했다. 인플루언서는 코로나로 가속화된 비대면 산업사회에서 성공을 거둔 온라인 마케팅 n.news.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