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을 쓸어담는 검색 엔진 최적화 – SEO 추천

최신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SEO 가이드 최신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SEO 가이드

회사에서 검색 엔진 최적화(이하 SEO)을 주요 목표로 하고 관련된 과제를 주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나 웹 페이지에 대한 웹 사이트 트래픽의 품질과 양을 개선하는 과정.(출처:위키 백과)저는 SEO에 대해서 몇년 전부터 들어는 했지만 이 때문에 콘텐츠를 생각한 적은 없었어요.그래서 SEO을 공부할 때 무엇부터 알아야 하는지 이 용어는 뭔가 저것은 무엇?.정말 많이 헤맸어요.한번만 강의를 듣고 완전히 알 수 있는 분야가 아니더라구요.그럴 때 이 책을 만났습니다.회사에서 검색 엔진 최적화(이하 SEO)을 주요 목표로 하고 관련된 과제를 주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나 웹 페이지에 대한 웹 사이트 트래픽의 품질과 양을 개선하는 과정.(출처:위키 백과)저는 SEO에 대해서 몇년 전부터 들어는 했지만 이 때문에 콘텐츠를 생각한 적은 없었어요.그래서 SEO을 공부할 때 무엇부터 알아야 하는지 이 용어는 뭔가 저것은 무엇?.정말 많이 헤맸어요.한번만 강의를 듣고 완전히 알 수 있는 분야가 아니더라구요.그럴 때 이 책을 만났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004Chapter 1 SEO을 하는 이유 01은 놓칠 수 없는 검색 트래픽 02컨텐츠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03의 광고보다 높은 전환율 04타깃 고객 이해하기 05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 06, 바람직한 SEO의 목표 Chapter 2, 다양한 SEO캠페인 01의 변화하는 SEO의 범위 02 SEO캠페인 과정 03 SEO가 시작되기 전 알아야 할 사항 04반드시 피해야 한다 블랙햇 SEO05 SEO에 대한 오해와 진실 06 SEO, 최신 동향 Chapter 3테크니컬 SEO01웹 주소:서브 폴더와 서브 도메인 02의 웹 사이트 속도 03보안 프로토콜 04로봇 파일 robots.txt설정하는 방법 05사이트 맵 파일 06모바일 지원 07타이틀 태그 08메타 디스크립션 태그 09의 이미지의 대체 텍스트 10오픈 그래프 11, 트위터 카드 12링크 텍스트 13리 디렉션:301리 디렉션과 302리 디렉션 14 404오류 15 파노니 카를 태그 Chapter 4콘텐츠 SEO01컨텐츠와 키워드 02키 워드·리서치 03타깃 키워드 사용하는 04키 워드 분석에서 고객 이해하기 05클릭할 수밖에 없는 타이틀 만들기 06트래픽을 부르는 콘텐츠 유형 07 SEO카피 라이팅 공식 08콘텐츠 사일로 마련 09해시 태그 vs.(vs.카테고리 10기존의 컨텐츠 최적화하는 11브랜드(Chapter 5 온 서프 SEO01다양화한 스니펫 종류 02스키마 마크업 03검색 노출 요소 04구조화된 데이터 관련 도구 Chapter 6오프 페이지 SEO01백 링크 02링크 빌딩 전략 03경간 베크 링크 제거하는 Chapter 7 SEO캠페인 평가 방법 01웹 사이트 순위를 평가하는 방법 02구 글아나리스티쯔크스으로 SEO의 효과 측정하는 03, 구글의 서치 콘솔에서 SEO의 효과 측정하는 04월별 통계 관리 Chapter 8스스로 SEO진단 01, 구글 연산자에서 SEO의 수준 진단하는 구글 검색 연산자| 구글 검색 연산자 적용함 02, 구글의 툴로 SEO진단 03 SEO의 진단도구 사용했던 04 SEO의 체크 리스트 Chapter 9네이버 SEO01, 네이버 SEO가 어려운 이유 02,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 03, 네이버 SEO을 위한 준비 상황 04, 네이버 플랫폼 이용하는 Chapter 10 알아 두면 좋은 SEO관련 주제 01이미지 검색 02 SPA와 SEO03, 구글의 무료 마케팅 툴 04의 웹 사이트 제작 시 고려 사항, 자체 제작이 어려운 이유| 제작 시 고려 사항 05의 유용한 워드 프레스 플러그 인 부록 Q&A핵심 용어목차 프롤로그 004Chapter 1 SEO을 하는 이유 01은 놓칠 수 없는 검색 트래픽 02컨텐츠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03의 광고보다 높은 전환율 04타깃 고객 이해하기 05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 06, 바람직한 SEO의 목표 Chapter 2, 다양한 SEO캠페인 01의 변화하는 SEO의 범위 02 SEO캠페인 과정 03 SEO가 시작되기 전 알아야 할 사항 04반드시 피해야 한다 블랙햇 SEO05 SEO에 대한 오해와 진실 06 SEO, 최신 동향 Chapter 3테크니컬 SEO01웹 주소:서브 폴더와 서브 도메인 02의 웹 사이트 속도 03보안 프로토콜 04로봇 파일 robots.txt설정하는 방법 05사이트 맵 파일 06모바일 지원 07타이틀 태그 08메타 디스크립션 태그 09의 이미지의 대체 텍스트 10오픈 그래프 11, 트위터 카드 12링크 텍스트 13리 디렉션:301리 디렉션과 302리 디렉션 14 404오류 15 파노니 카를 태그 Chapter 4콘텐츠 SEO01컨텐츠와 키워드 02키 워드·리서치 03타깃 키워드 사용하는 04키 워드 분석에서 고객 이해하기 05클릭할 수밖에 없는 타이틀 만들기 06트래픽을 부르는 콘텐츠 유형 07 SEO카피 라이팅 공식 08콘텐츠 사일로 마련 09해시 태그 vs.(vs.카테고리 10기존의 컨텐츠 최적화하는 11브랜드(Chapter 5 온 서프 SEO01다양화한 스니펫 종류 02스키마 마크업 03검색 노출 요소 04구조화된 데이터 관련 도구 Chapter 6오프 페이지 SEO01백 링크 02링크 빌딩 전략 03경간 베크 링크 제거하는 Chapter 7 SEO캠페인 평가 방법 01웹 사이트 순위를 평가하는 방법 02구 글아나리스티쯔크스으로 SEO의 효과 측정하는 03, 구글의 서치 콘솔에서 SEO의 효과 측정하는 04월별 통계 관리 Chapter 8스스로 SEO진단 01, 구글 연산자에서 SEO의 수준 진단하는 구글 검색 연산자| 구글 검색 연산자 적용함 02, 구글의 툴로 SEO진단 03 SEO의 진단도구 사용했던 04 SEO의 체크 리스트 Chapter 9네이버 SEO01, 네이버 SEO가 어려운 이유 02,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 03, 네이버 SEO을 위한 준비 상황 04, 네이버 플랫폼 이용하는 Chapter 10 알아 두면 좋은 SEO관련 주제 01이미지 검색 02 SPA와 SEO03, 구글의 무료 마케팅 툴 04의 웹 사이트 제작 시 고려 사항, 자체 제작이 어려운 이유| 제작 시 고려 사항 05의 유용한 워드 프레스 플러그 인 부록 Q&A핵심 용어

책의 저자는 ‘킴곤오’께 현재 트윈 워드의 대표 이사로 재직 중이며, 키워드 광고 및 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용한 키워드·리서치 도구’트윈 워드 아이 디오쥬’을 발매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트윈 워드는 검색 엔진 최적화 마케팅과 키워드·리서치 도구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이 회사의 블로그는 SEO관련 지식이 정말 제대로 정리되어 있다가 제가 SEO을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찾고 있습니다.*트윈 워드 블로그:https://www.twinword.co.kr/blog/책의 저자는 ‘킴곤오’께 현재 트윈 워드의 대표 이사로 재직 중이며, 키워드 광고 및 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용한 키워드·리서치 도구’트윈 워드 아이 디오쥬’을 발매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트윈 워드는 검색 엔진 최적화 마케팅과 키워드·리서치 도구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이 회사의 블로그는 SEO관련 지식이 정말 제대로 정리되어 있다가 제가 SEO을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찾고 있습니다.*트윈 워드 블로그:https://www.twinword.co.kr/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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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은 구글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을 반영한 테크니컬 SEO로부터 컨텐츠 SEO, 온 서프 SEO, 오프 페이지 SEO까지 가르치고 있습니다.그리고 구글만 아니라 네이버 SEO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 플랫폼 등도 가르치고 있습니다.그래서 이런 전문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도 읽어 보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블로그에 관한 지식을 익힌 후 이 책을 다시 보면 키워드, 네이버,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들이 여기서 나갔지, 또 새롭게 깨달았습니다.내가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적지 않게’책 좋다’만 이야기를 하고 광고를 받은 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습니다.저는 광고를 받은 것이 아니라 내가 SEO강의 외에 이 책을 읽게 되고 SEO에 대해서 기본 지식을 더 잘 쌓아 갈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지금 나에게 이 책을 SEO의 바이블처럼 가지고 있어 더 낫다고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SEO지식을 익히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책은 구글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을 반영한 테크니컬 SEO로부터 컨텐츠 SEO, 온 서프 SEO, 오프 페이지 SEO까지 가르치고 있습니다.그리고 구글만 아니라 네이버 SEO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 플랫폼 등도 가르치고 있습니다.그래서 이런 전문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도 읽어 보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블로그에 관한 지식을 익힌 후 이 책을 다시 보면 키워드, 네이버,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들이 여기서 나갔지, 또 새롭게 깨달았습니다.내가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적지 않게’책 좋다’만 이야기를 하고 광고를 받은 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습니다.저는 광고를 받은 것이 아니라 내가 SEO강의 외에 이 책을 읽게 되고 SEO에 대해서 기본 지식을 더 잘 쌓아 갈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지금 나에게 이 책을 SEO의 바이블처럼 가지고 있어 더 낫다고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SEO지식을 익히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트래픽을 끌어모으는 검색엔진 최적화 저자 김건오 출판 e비즈북스 출시 2020.07.28。 트래픽을 끌어모으는 검색엔진 최적화 저자 김건오 출판 e비즈북스 출시 2020.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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