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약 19일이 지났다.
백신 접종 전에는 갑상선 항진증으로 약을 복용했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을 맞아야 할지 걱정이 많았다.
백신 부작용 기사가 연일 보도되고 원인은 규명되지 않았더라도 사망 소식까지 들려오니 아무래도 불안했다.
불안감은 있었지만.. 이것저것 걱정을 뒤로하고, 저는 예약한 일정대로 1차 화이자 백신을 맞았고,
백신 접종 당일에는 독감 예방접종을 맞은 것과 별반 다르지 않아 주사 맞은 곳이 뻐근한 정도였다.
백신 접종 당일과 그 다음날에도 별다른 증상이 없었다.
팔은 접종 다음날이 더 뻐근하긴 했지만 그 정도면 당연한 증상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일주일 전부터 머리가 어지럽다.(´;ω; ))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때도 있지만 그런 증상은 조금이고 어지럼증이 계속 느껴진다.
하루이틀은 아플지 모르지만 일주일동안 머리가 이렇게 어지러운건 난생처음이야.(´;ω; ))
회사원이라 시간상 병원에 가기가 쉽지 않아서 우선 약국에 갔는데..
증상을 설명하니 비타민을 먹으라고 비타민을 추천해 주셔서 1차 당황스럽다.
추천해준 비타민이 한 달치인데 가격도 많이 올라 2차 당황한다.
알약 같은 걸 생각하고 갔는데 좀 당황해서 다른 건 없냐고 물었더니 먹는 자양강장제 st음료를 추천해줬다.
음..우선 그래도 사서 나온다..(´;ω; ))
어쨌든 그걸 마신다고 나을 것 같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낫지는 않았다.웃음
이후에도 며칠간 어지럼증이 계속돼 결국 오늘 병원을 다녀왔다.(´;ω; ))
참고로 제가 느끼는 현기증은… 가만히 앉아 있어도 현기증이 나는데
그 정도는 마치 천천히 계속해서 헤드뱅킹을 하는 것 같은 어지럼증이다.
가장 두려웠던 것은 길을 걷다가 눈앞이 갑자기 흐려지는 것이었다.
너무 어지러워서… 내가 보고 있는 시야 화면에서 갑자기 프레임 아웃 되는 느낌.(´;ω; ))
아무래도 안 될 것 같아서 오늘 병원에 다녀왔습니다만, 여러가지 체크 결과 뇌 쪽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심박수가 너무 높다고 하셨다.
병원에서 대기 중에 간호사가 혈압을 쟀는데
의사의 진료 시 심박수가 너무 높았다는 점에서
병원에 올 때 빠른 걸음으로 와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고 하면 다시 재보기로 했다.
그리고 제 증상을 설명했더니 앉아 있을 때나 누워 있을 때도 어지럽냐고 말씀하셨습니다.
앉아있을때도 어지럽고 누워있을때는 조금 낫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혈압을 누워서 한 번, 서서 한 번 쟀다.
그 결과 누워서 재면 괜찮은데(재기 전에도 누워서 재면 아마 괜찮다는 것),
서서 재보니 여전히 심박수가 높다고…
아마 갑상선 관련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해서 혈액검사를 해보기로 했다.(´;ω; ))
오늘 피를 뽑고 추석 연휴라 병원도 쉬기 때문에 연휴가 끝나면 결과를 보러 가기로 했다.
사실 두통정도로는 병원에 안가는 스타일인데.. 약을 먹으면 하루이틀정도면 낫기도하고..)
일주일간 계속되는 현기증에 혹시 몰라 병원을 찾았다.
계속 불안하기보다는 그냥 이 불안을 해소하고 싶었다.
화이자 2차 백신을 맞아도 되는지 알고 싶고.(´;ω; ))
의사에게 물어보니 대답은 못했지만ㅠㅠㅠㅠ


백신 접종 때 받은 안내문.
보면 예방접종 후 4주간 특별한 관심을 갖고 관찰하도록 기재돼 있다.
뭔가…
백신 접종 후 2~3일 지났지만 아무 증상 없이 괜찮다고 해서 괜찮은 건 아닌 느낌.(´;ω; ))
이 현기증이 코로나 백신에 의한 부작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갑상선 수치가 좋아지고 있는 지금 갑상선 수치가 높을 때도 없었던 현기증으로 매우 당황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