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율표에 대한 수업을 1시간 진행한 후 실시한 수업 다양한 주기율표를 검색하여 찾아보고 자신의 원픽 주기율표를 골라 사진과 함께 소개(선정 이유, 장단점)하는 활동이었다. 지난 번 사용해 본 팅커보드에 공간을 만들고(출석부형, 모둠을 학생 수에 맞게 만들고 모둠명을 학생 이름으로 하나하나 바꿨다, 게시물 승인 off, 전체 공개. 링크를 주면 학생들은 닉네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해 들어갈 수 있다) 시간 내에 각자의 휴대전화나 탭에서 주기율표를 올리도록 했다. 이것이 그 결과다. 디카보드 마음에 들어, ㅎㅎ. ▼ 주기율표에 대한 수업을 1시간 진행한 후 실시한 수업 다양한 주기율표를 검색하여 찾아보고 자신의 원픽 주기율표를 골라 사진과 함께 소개(선정 이유, 장단점)하는 활동이었다. 지난 번 사용해 본 팅커보드에 공간을 만들고(출석부형, 모둠을 학생 수에 맞게 만들고 모둠명을 학생 이름으로 하나하나 바꿨다, 게시물 승인 off, 전체 공개. 링크를 주면 학생들은 닉네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해 들어갈 수 있다) 시간 내에 각자의 휴대전화나 탭에서 주기율표를 올리도록 했다. 이것이 그 결과다. 디카보드 마음에 들어 ㅎㅎ. ▼
결석중 한명은 비어있다▼ 결석중 한명은 비어있다▼
대략 걸리는 시간은 30분 이내였다. 시간이 남으면 친구들 주기율표를 보고 하트, 댓글을 써달라고 한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건 바로 이 주기율표였다. 내가 봐도 멋진 것 같아. 다만 7주기의 마지막 부분이 최신판으로 고쳐지지 않은 것이 유감이네요. ▼ 대략 걸리는 시간은 30분 이내였다. 시간이 남으면 친구들 주기율표를 보고 하트, 댓글을 써달라고 한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건 바로 이 주기율표였다. 내가 봐도 멋진 것 같아. 다만 7주기의 마지막 부분이 최신판으로 고쳐지지 않은 것이 아쉽네요. ▼
ps: 이것은 2020년에 한 학생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직접 그린 지하철 노선도형 주기율표이다. 조졸이었으니까 지금 대학교 2학년이겠지. 이렇게 직접 그리고는 한다는 얘기를 하면서 아이들에게 보여줬다. ▼ ps: 이것은 2020년에 한 학생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직접 그린 지하철 노선도형 주기율표이다. 조졸이었으니까 지금 대학교 2학년이겠지. 이렇게 직접 그리고 그런다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아이들에게 보여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