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도장작업

안녕하세요 곰돌이 뽀뽀입니다.한 20년 전? 길거리에서 파란색 스바루 임프레자를 본 적이 있었어요. 외관으로만 보면 평범해 보이는 4도어 세단에 돋보이는 거대한 스포일러가 인상적인 차였습니다.

그 파란 차가 지나가자 주변에 차를 좋아하던 지인들의 “와!” 탄성이 들렸습니다. 파란 별이 있는 로고를 보고 어느 유럽 차일까? 라고 생각했는데, JDM 차에서 당시 제 드림카였던 랜서 에볼루션과 호각을 다투는 랠리 출전 차량이라고 하네요.

이 차량의 장점으로는 무게 배분에 유리한 전 서계에서 단 2개 업체만이 생산하던 ‘박성엔진’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해 판매하는 차량이었습니다.

돈은 없고 시간은 많았던 20대 시절 포르쉐는 꿈도 꾸지 못하는 나이에 ‘수평대향’ 엔진차는 나에게 너무 비싸 보였던 차였지만 임프레자의 경우 포르쉐에 비해 매우 저렴한 관계로 열심히 살다 보면 이 정도는 살 수 있을 것이다. 나름대로의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한 20년 가까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 얘를 데려올 수 있었지만 시원해 보이는 파란색 바디에 약간 언밸런스해 보이는 금색 바퀴의 조화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꼭 한번 소유해보고 싶었던 차였는데 아무래도 검정색이라 무슨 차인지 잘 눈에 띄지 않고 임프레자 트레이드마크 색상인 파란색으로 꼭 한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색할 때 누구나 많이 생각하는 고민이지만 여러 종류의 파란색을 고민해 봤는데…

결국 스바루 임프레샤 STI 07년식 순정 파랑으로 결정했습니다.

그 차의 완벽한 고유의 순정감을 유지하고 싶은 순정주의자는 아니지만, 또 나름대로 순정에서 너무 멀어지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순정근방주의자’? 라고 말이죠.

도색하기 직전까지 파란색으로 전체 도색하는 것을 고민했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현명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왜 진작에 안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흐흐흐

역시 차는 통통해야 이쁜거 같아요 (웃음)

다음 글에서는 도색 진행 과정에 대한 내용으로 여쭙겠습니다.그럼 이만~Subaru Nation Korea(SNK) 국내 최대 스바루 오너 카페입니다.스바루_SNK(SUBARU Nati…: 네이버 카페스바루의 차 주인들이 모여 함께 꾸며가는 SNK! 국내에서 가장 많은 WRX, STI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cafe.naver.com스바루_SNK(SUBARU Nati…: 네이버 카페스바루의 차 주인들이 모여 함께 꾸며가는 SNK! 국내에서 가장 많은 WRX, STI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cafe.naver.com스바루_SNK(SUBARU Nati…: 네이버 카페스바루의 차 주인들이 모여 함께 꾸며가는 SNK! 국내에서 가장 많은 WRX, STI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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