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엔진실화 경고등 점등,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교체를 통한 엔진부조 해결

안녕하세요 PIT 오토모빌입니다.오늘도 많은 회원님들께서 정비차 방문해주셨습니다. 그 중 심각한 엔진 고장 증상으로 입고된 미니 쿠퍼가 있었습니다.같이 보시죠.

2세대 미니 쿠퍼 가솔린 모델은 한 번이라도 소유하고 있던 오너라면 누구나 경험해봤을 것입니다.갑자기 오일 압력 경고등이 켜지면서 엔진 소음이 커지고 그 다음 단계로 엔진 부조가 심해지고 떨리는 증상을.

이 모든 것은 미니 쿠퍼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유입되면서 연료와 섞여 타버리는 증상이 반복되며, 이로 인해 엔진오일은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그러다가 총 5리터의 엔진오일에서 약 3리터 정도 없어지면 오일 압력 경고등이 켜집니다.

보통 엔진오일 1리터 정도가 아니더라도 오일이 부족하다는 경고등이 켜지지만 2세대 미니 쿠퍼의 경우 총 5리터 엔진오일에서 무려 3리터나 없어져야 오일 압력 경고등이 표시됩니다. 이미 오랜 시간 부족한 엔진 오일의 양으로 차를 운행하고 있었던 것이군요.이렇게 연소실에 엔진오일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 점화플러그 전극이 타버려 그만큼 수명이 짧아집니다. 이를 제어하는 점화 코일에도 무리가 발생합니다.그렇게 되면 점화 플러그 기능이 소멸돼 4개 실린더에 정상적이고 균등한 폭발력을 만들어야 하는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그러면 엔진 실린더 내에서 폭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실화 경고등이 표시되는 것입니다.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기능 소멸로 인한 실화의 경우 다른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반드시 새 제품으로 교환을 진행해야 합니다.이렇게 점화플러그의 전극상태를 확인하면 현격히 짧아져 기능을 수행할 수 없는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그런데 여기서 미니 쿠퍼에 엔진 실화 경고등이 켜졌을 때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실린더 압축 압력 테스트입니다.엔진흡기, 배기밸브 손상이 발생해 압력이 형성되지 않고 폭발하지 않아 실화가 발생하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따라서 점화 플러그 점화 코일 체크와 동시에 반드시 실린더 압축 압력 테스트를 통해 실린더 내부의 문제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사실 어떤 차량이든 점화플러그, 점화코일은 일정 수명주기가 지나면 당연히 교체해주는 내용이긴 한데요.2세대 미니 쿠퍼 가솔린이라도 조금 다른 교환 시 추가 체크를 해야 합니다.이와 같이 미니 쿠퍼 정비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아래 PIT 오토모빌 대표번호를 클릭해주세요.^^ PIT 오토모빌의 대표번호. 1800-2530사실 어떤 차량이든 점화플러그, 점화코일은 일정 수명주기가 지나면 당연히 교체해주는 내용이긴 한데요.2세대 미니 쿠퍼 가솔린이라도 조금 다른 교환 시 추가 체크를 해야 합니다.이와 같이 미니 쿠퍼 정비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아래 PIT 오토모빌 대표번호를 클릭해주세요.^^ PIT 오토모빌의 대표번호. 1800-2530사실 어떤 차량이든 점화플러그, 점화코일은 일정 수명주기가 지나면 당연히 교체해주는 내용이긴 한데요.2세대 미니 쿠퍼 가솔린이라도 조금 다른 교환 시 추가 체크를 해야 합니다.이와 같이 미니 쿠퍼 정비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아래 PIT 오토모빌 대표번호를 클릭해주세요.^^ PIT 오토모빌의 대표번호. 1800-2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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