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
▶페이지 CTR(광고 클릭률)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 수를 페이지 조회 수로 나눈 값입니다.
CTR=클릭수/페이지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조회수가 2회 발생했을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평균적으로 CTR은 1%~2% 정도라고 합니다.
▶ 광고 CTR 클릭률 (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지는 노출 비율을 말합니다.
일반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 수를 개별 광고 노출 수로 나눈 비율입니다.광고 CRT =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회 발생하면 광고 CTR은 0.5%입니다.
링크단위로광고클릭률(CTR)은광고클릭수를링크단위로클릭하면광고페이지에대한노출수로나누어진비율입니다.
▶ 클릭당 비용(CPC, CostPer Click)
CPC(클릭당 비용)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얻는 수익입니다.
광고의 CPC는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이 다릅니다.CPC 수치가 높을수록 CTR이나 페이지 뷰가 낮아도 운영자의 수익은 높습니다.
▶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
1,000회 노출 당 페이지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했을 경우에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RPM 은 실제 발생한 수입이 아닌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예상수입/페이지조회수)*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 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vol이면 페이지 RPM은 ᅡ이 됩니다(0.15/25)*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로 25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25이 됩니다(180/45,000*1000).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의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 노출 RPM
1,000회 노출 당의 페이지 수익(RPM)이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재생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예상 수입/페이지 조회수)*100025번 페이지 조회수로 인한 예상 수입이 が ページᅡ이면 페이지 RPM은 ᅡ ページ이 됩니다(0.15/25)*1,000)
<참고> 애드센스 용어집 http://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용어집 1,000회 노출당수익(RPM) 14분위 3분위 감소율 검색광고 맞춤 스타일 분류검색 CTR검색 RPM 검색창 게시자 ID 게재 방식 분류 게재된 광고 소재 분류 게재율 계정 메일 계정 종류 관리자 광고 레이아웃 코드(AdSense 광고 세션 길이 광고 세션 당 노출 수 광고 요청 CTR 광고 형식 광고 CPM 기본 노출 광고 RPM
#CTR #구글애드센스기본용어 #애드센스광고용어 #인터넷광고용어 #CPC #R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