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유튜브 (GDN) 광고 세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J입니다. 오늘은 구글/유튜브(GDN) 광고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지난번 포스팅에 구글/유튜브 광고(GDN)에 대한 모든 것을 대략적인 소개는 적어놨는데요! 이번에는 유튜브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구글

먼저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가 있습니다.이 광고는 5초 후에 시청자가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비용은 CPV 입찰을 많이 쓰는데요. CPV 입찰이란 30초 지점까지 시청하거나 동영상과 상호작용하면 비용을 지불합니다. (상호작용이란 동영상에 반응하여 트래픽, 판매 등에 영향을 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평균 CPV당 100원~30원 정도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 구글

두 번째는 뛰어넘을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가 있습니다.이 광고는 15초 이하의 영상으로 진행해야 하며 시청자는 광고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건너뛸 수 없는 광고이므로 CPM 형식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CPM 형식이란 1000회 노출 당 지불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구글 GDN이 다른 플랫폼에 비해 비용이 저렴해 1000~3000원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즉, 조회 수당 비용이 3원에서 1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비용으로만 생각하면 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위 광고는 대형 브랜드(인지도가 있는)에서 신제품이 나올 때 많이 하는 광고 형식으로 모든 광고주분들께는 특별히 권하지 않습니다.

출처 : 구글

세 번째는 인피드 동영상 광고입니다.이 광고는 동영상의 썸네일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그만큼 썸네일 이미지와 텍스트 디자인이 중요합니다.광고 형태에 따라 CPC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CPC는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 형식입니다.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하면 채널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뷰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신규 유튜버/기업 유튜브 홍보 등 새롭게 유튜브를 시작한 채널/기업에서 진행하기 좋은 광고입니다.

출처 : 구글

4번째는 그냥 넘어가지 못한 스트림 광고에 비슷한 범퍼 광고입니다.범퍼 광고는 짧고 외우기 쉬운 메시지에서 광범위한 고객에 도달할 때 사용하는 광고여서 길이는 6초 이하로 제작되어야 합니다.스킵 할 수 없는 인 스트림 광고와 마찬가지로 CPM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스킵 할 수 없는 인 스트림 광고와 비슷한 대기업 브랜드(인지도 있다)에서 신제품이 나올 때 많은 광고 형식으로 모든 광고주들에는 특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Google/YouTube광고(GDN)에 대해서 불확실한 점이 있으시면 이하까지 연락 주세요:)소재 제작 무료!배너 제작 무료!광고 수수료 X, 추가 비용 X, 컨설팅 비용도 없는 프로젝트 J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https://naver.me/xxp4rRhN

프로젝트 J의 온라인 마케팅 상담소 naver.me

프로젝트 J의 온라인 마케팅 상담소 naver.me

프로젝트 J의 온라인 마케팅 상담소 naver.me

프로젝트 J의 온라인 마케팅 상담소 naver.me

error: Content is protected !!